언론보도

장수군가족센터, ‘제1회 장수군 온가족 사랑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9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6.19

장수군가족센터(센터장 오인철)는 지난 25일 방화동가족휴가촌에서 개최된 1회 장수군 온 가족 사랑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30가정에서 124명이 참여해 가족일일캠핑 가족요리대회 목공예체험 누름꽃LED조명만들기가족캐리커처 이웃 가족과의 행복한 밥상 나누기 △ 봄밤 숲속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문화 가족외국인근로자지역주민 등 서로 다른 문화 배경과 한부모조손1인 가구와 같이 다양한 가정 환경에 있는 지역주민들이 서로 연대감을 형성해 다양성이 존중받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가족의 사랑과 이웃과의 유대감을 경험할 수 있어 참가자 모두에 행복한 시간과 추억을 선물했다는 평이다.

 

참가자는 아이들이 평소 캠핑을 가고 싶어 했는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캠핑도 경험해 볼 수 있고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며 같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가족들과의 소통할 수 있어 좋았고특히 숲속에서의 버스킹 공연이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인철 센터장은 지역사회의 주민들이 안정적인 가정생활과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가는 데 가족지원 전문기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자활‧장애인 생산품 합동 전시 판매 장터 개최
다음글
장수군, 업무용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으로 효율성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