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면민의 날 행사에서 취약계층 위한 모금활동 나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3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5.20

장수군 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길환·임채철)는 지난 11일 면민의 날 행사가 열리는 산서초등학교에서 협의체 활동을 홍보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모금활동에 나섰다.

 

이번 활동은 산서면민의 날 행사를 찾은 지역주민과 출향민 등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가구 발견 시 면사무소나 관련 기관에 알리거나연계할 수 있는 방법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저소득층 복지기금을 마련을 위해 모금함을 설치하고기부자에게 감사의 의미로 행운의 뽑기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협의체 홍보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기부활동에 참여한 한 주민은 복지사각지대 발견 시 어떻게 도움을 드려야 할지 몰랐는데방법을 안내받고 선물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임채철 민간위원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홍보와 모금 활동에 참여해 준위원님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나눔 문화가 산서면에서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길환 면장은 산서면을 위해 보여주신 위원님들의 열정과 화합에 감사드리며지역사회의 적극적인 동참과 참여로 이어져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마련된 모금액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산서면 취약계층에 쓰일 예정이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장계면, 면민의 장 수상자 선정
다음글
‘장수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사용 오는 31일까지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