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개강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5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5.13

장수군과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원장 전정희)는 지난 9일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한 오피스행정사무원 양성’ 교육 개강식을 갖고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진행했다.

 

군청 전산실에서 15명의 교육생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한 이번 교육은 총 120시간의 구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이론과 실습을 동반한 직업의식 교육 기본문서작성 엑셀기초 및 실무활용능력 사무기기 설치 및 활용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에 필요한 기초과정이 포함됐다.

 

이어진 일자리 협력망 회의에는 구인이 필요한 ()천본()신진에스엠농업회사법인동방제유(), ()참그린푸드시스템장수시니어클럽 등 5개 여성 친화기업 관련 기업체 대표자 또는 인사담당자 등이 참석해 직업 훈련 교육 운영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수료 이후 취업 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전정희 원장은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양질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관련분야 취업으로 연계해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현원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직업교육이 구인기업에게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인력을 발굴하고경력단절여성은 일할 수 있는 경제활동의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력 단절 여성 직업 교육 훈련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전문 상담사의 1:1 맞춤형상담과 기업체간의 협력망 회의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받게 될 예정이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 차량 전달식 가져
다음글
장수군, 영농철 주요 농작물 관리요령 현장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