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 차량 전달식 가져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8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5.13

장수군은 13일 군청 앞 광장에서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 사업 추진을 위한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최훈식 군수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장장수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장수읍장장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강영)에 EV 냉동탑차를 전달했다.

 

군은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 사업의 본격 시행을 위해 냉동 탑차를 운행해 물품 구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물품 배달 시 생활환경 개선 및 주거위험요소 정비 등을 지원해 복지·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한 빈틈없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기동력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 민간 단체인 사회복지협의회에 차량을 지원하고이를 통해 민관협력 복지·안전 사각지대를 예방해 선제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장수읍 시범 마을 행복정거장 13개소(복지·안전 취약 오지마을)를 대상으로 사업을 시행해 안부 확인과 복지서비스 안내를 통한 위기 가구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최훈식 군수는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 사업을 통해 민관이 함께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소외되는 취약계층이 없도록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는 행안부 공모사업인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지원사업에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목록

이전글
트로트 가수 김덕건, 장수군에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탁
다음글
장수군,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