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제2기 농군사관학교 ‘채소반 ’교육생 모집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36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5.13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 20명 최종 선발 예정

교육형 실습생은 월 최대 70만원씩 6개월 실습비 지원 혜택도


장수군은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스마트팜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제2기 농군사관학교 채소반 과정 교육생을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장수군농업기술센터한국농수산대학교선도농가 등에서 총 9개월간 이뤄지며, 3개월의 이론교육 후 현장 교수 지도하에 진행하는 교육형 실습이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로특히 선도농가에서 진행되는 교육형 실습 대상자에게는 월 최대 70만원의 실습비를 6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다또한 국내 전문가의 스마트팜 기술 지도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스마트팜 창업을 희망하는 장수군 거주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은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군은 1차 적격심사, 2차 서류심사, 3차 면접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21일에 최종 교육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장수 임대형 스마트팜 입주 우선권 부여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농어촌공사 농지은행 연계 관련 정보 제공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창업자금 지원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최훈식 군수는 1기 농군사관학교에 이은 이번 2기 모집에도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을 기대한다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청년 스마트팜 정예 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농촌지원과 농업인육성팀(350-28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계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아 카네이션 전달
다음글
장수군, 상반기 농지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