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계북면, 선진지 견학으로‘제2회 계북면 참샘골 토마토랑 수박축제’성공 방안 모색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3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5.13

장수군 계북면은 2회 계북면 참샘골 토마토랑 수박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경남 함안군 선진지 견학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견학에는 축제운영위원회 대표 단체인 주민자치위원회(이정관 위원장)와 소속 단체(토마토 연구회수박 연구회체육회관내 여성단체 등)를 포함한 33명이 참여해 5회 대한민국 및 제30회 함안 수박 축제’ 등을 방문했다.

 

특히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돌입하기에 앞서 같은 종류의 농산물 축제를 개최한 함안 수박 축제를 방문해 체험전시 프로그램먹거리 장터 등을 둘러보고 축제 구성 방식과 주요 운영 방안 등을 벤치마킹했다.

 

또한 함안 수박축제를 주관하는함안수박축제위원회 강대훈 위원장과의 면담 자리를 통해장수군 홍보 물품 전달 등 적극적인 장수군 홍보와 더불어 계북면 축제 추진을 위한 세부적인 준비 방향에 대해 조언을 얻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정관 위원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한 철저한 벤치마킹으로 계북면 관련 단체가 모두 합심해 성공적인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종현 면장은 견학을 추진한 계북면 축제운영위원회의 열정에 감사하다며 내실 있는 준비로 2회 계북면 참샘골 토마토랑 수박 축제가 장수군의 대표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지원 도움창구 운영
다음글
장수군, 2년 연속 세외수입 운영실적 우수시군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