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농어촌버스 오는 5월 1일부터 장수‧진안‧무주 통합노선 분리 시행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3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5.13

장수군은 5월 1일부터 무진장여객()에서 운영하는 농어촌버스가 기존 장수진안무주를 통합 운행했던 노선을 각 지자체별로 분리해 운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농어촌버스는 3개군 지역, 38개 코스로 통합 운행돼 지역 실정에 맞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주민들께 탄력적으로 제공하기 어려웠다그 결과 이용객들의 버스 이용 외면과 불편 사항이 많았으나 이번 노선분리시행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농어촌버스 운행 조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장수읍과 장계면 공용터미널을 두축으로 8개의 노선으로 개편한다장수읍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1장계면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2번으로 시작하는 노선번호를 부여해 이용객들이 버스 번호만 보고 해당 버스의 운행지역을 알 수 있게 한다.

 

또 노선 구분에 따라 무주 방면 종점이 당초 무주읍에서 안성면으로 바뀌고진안 방면의 경우 진안읍까지의 운행은 지속되지만 진안 가막리와 동향면으로의 운행은 중단된다.

 

8개 노선의 운행지역횟수 및 시간대는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출퇴근과 등하교 시간의 조정만을 반영하고 노선 구분 전과 비슷하게 유지해 이용객들의 혼선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노선 구분에 따른 노선의 불편 사항과 개선 의견을 상시 접수하고 지속해서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며필요한 경우 운수업체인 무진장여객()과 협의를 통해 조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선개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무진장여객(063-433-5282) 또는 장수군청 건설교통과 교통팀(063-350-2565,2566)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

이전글
‘5월 장수는 어린이 공화국이다’ 장수군, 제16회 어린이날 한마당 행사 개최
다음글
장수군, 장수 삼절 순의리 백씨(타루비) 제례봉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