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계북면, 2023년 자체 소방훈련 및 소방시설 점검 실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05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3.07.10

장수군 계북면은 29일 소방시설법(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및 공공기관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고, 계북면 관내 시설을 사용하는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소방시설 점검과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시설 점검 및 소방훈련에는 계북면 의용소방대(윤석빈 소방대장)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계북면사무소 직원 15명과 의용소방대는 주민들이 이용하는 공공건물에 대한 소방시설 점검 및 화재 발생 시 대처 방안 등에 대한 소방훈련·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관내 대표적인 공공시설인 참샘골 체육관, 계북면사무소, 계북면 종합복지회관의 화재 감지 시설의 정상적인 작동 여부에 대한 소방시설 점검도 진행했다.





 





이날 계북면은 장수소방서 장계119 안전센터에서 대여한 ‘열·연기감지기시험기’를 가지고 위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이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상황을 확보하기 위해 세심한 점검을 진행했다.





 





또한 계북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화재 발생 시 안전하게 대피시키고,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초기대응 방안 등에 대한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윤석빈 계북면 의용소방대장은 “주민들이 화재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계북면사무소와 함께 적극적으로 예방 활동에 힘쓰는 계북면 의용소방대가 되겠다”고 밝혔다.





 





황우상 계북면장은 “주민들을 위한 행정 서비스 제공만큼 중요한 것이 안전한 환경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계북면 의용소방대와 함께 주민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의암루에 논개 시비 공원 조성
다음글
장수군, 제31대 송주섭 부군수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