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무룡고개 편의시설 조성사업 추진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205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17.01.06


장수군에서는 장수군 번암면 지지리 산115-14번지 일원에무룡고개 편의시설 조성사업을 추진 한다고 밝혔다.







이는 무룡고개 주차장이 협소해 장안산 군립공원 및 백두대간 등산객들이 도로변에 차를 주차하는 등 교통사고 위험 및 관광객들의 불편이 제기되기에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고자 실시한다.





군은 총사업비 1,035백만 원으로 20171월 실시설계용역을 시작, 3토지매입을 완료할 계획이며, 16,000사업부지에 숲길안내센터 1, 피크닉장, 주차장, 조경공사를 4월부터 사업에 착공해 금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활용방안으로 숲길안내센터는 주변 자연환경과 위화감이 없도록 목조건축으로 백두대간 및 금남호남정맥 종주를 위한 전진기지로서 안내센터 및 매점 등의 편익시설과 대피소로 활용할 계획이며, 피크닉장은 이용객을 위한 피크닉 시설 조성과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아이들의 놀이공간으로 활용, 등산대회 행사개최 및 단체 이용객의 캠핑 및 레크레이션 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최용득 장수군수는 장안산, 백두대간 등산객들의 편의시설 제공 및 인근 대곡 관광지 숙박을 연계해 일일 관광코스 개발이 가능해졌다앞으로도 자연문화적 관광자원을 활용, 관광자원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출신 박경준, 농협 장수군지부장 취임
다음글
장수군수, 안전점검의 날 맞아 AI 거점소독시설 방문- 초기대응으로 행복장수 지켜,